회원가입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오락실 부동산 자동차 취업 알바 줄광고 DJ마트 업체정보 학원정보 뉴스
뉴스 맛집 문화/공연 관광 숙박 교통 쇼핑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업체등록 이벤트 병원정보
최종편집일 : 2017-07-30 (일)
전체기사 정치/행정 경제/과학 사회 교육 문화/스포츠 지역대학가 맛집뉴스 건강/뷰티 선관위소식 우리지역소식 제보하기
 뉴스 홈 > 대전시 > 정치/행정
지진대응 종합대책으로 도시안전 강화한다
재난관리과 [2016-11-04 04:31]
대전시가 지난달 경북 경주지역을 강타한 지진을 계기로 ‘대전시 지진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도시안전을 강화키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지진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것과 함께 건축물 내진보강, 시민 교육훈련 등 안전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시설물 내진보강

대전시는 이번 종합대책에 따라 지진 대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설물 내진보강을 추진합니다.

특히 공공시설물 790개 소 중 내진성능이 확보되지 않은 444개 소에 대해 내진성능 평가를 실시, 결과에 따라 시민 이용이 많은 건축물과 교량부터 우선 보강할 방침이고요.

아울러 내진설계율 적용률을 현재 44%에서 100%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내년에 56억 원을 재난관리기금으로 우선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할 예정입니다.
지진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대전시는 대전시청, 한빛대교 등 관내 8곳에 설치된 지진가속도계측기의 정보를 종합하는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 시설물 진동을 감지해 지진상태를 분석하고요.

아울러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영상감시, 재난방송설비, 터널 내 라디오수신중계기 등 재난경보 시설 96개를 확대 설치해 지진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파하는 체계를 구축합니다.

또 지자체 차원의 지진대응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국민안전처 등 관련부처 및 외부 전문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체계를 보강할 방침입니다.

지진대응 교육훈련 강화

대전시는 시민이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직장교육, 민방위교육, 통반장 교육 등을 통해 지진대응교육을 실시하고요.

특히 재난에 취약한 어린이, 노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확대하고, 재난관리책임기관을 통한 시민 참여 지진대응 훈련을 의무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연면적 5,000㎡ 이상 민간 대형건축물의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입니다.

또 지진 발생 시 시민이 공터나 운동장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과정에서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요. 대피소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는 지도를 제작해 보급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시민이 지진대응 요령을 쉽게 접하고 알 수 있도록 인터넷, 방송, 전광판, 소식지 등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홍보물을 보급할 계획입니다.



지진 행동요령 


대전사랑 핫 클릭
대덕구‘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실무추진단’…발전방안 소통
대전시, 학원가 등 불법주정차 상습민원지역 해결 나선다
대전시, 원자력연구원 방사능폐기물 무단폐기 엄중경고
내년부터 승용차요일제 운휴일 주중 운전자 마음대로 선택 가능해진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대덕구‘경쟁력 있는 산업..t
지진대응 종합대책으로 도..t
“얘들아 잠시 쉬었다가자..t
119구조대 실전같은 훈련t
도시구경 한번 해볼까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