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오락실 부동산 자동차 취업 알바 줄광고 DJ마트 업체정보 학원정보 뉴스
뉴스 맛집 문화/공연 관광 숙박 교통 쇼핑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업체등록 이벤트 병원정보
최종편집일 : 2017-07-30 (일)
전체기사 정치/행정 경제/과학 사회 교육 문화/스포츠 지역대학가 맛집뉴스 건강/뷰티 선관위소식 우리지역소식 제보하기
 뉴스 홈 > 대전시 > 경제/과학
우리동네서 가장 청결한 이·미용실은?
- 금천구, 공중위생‘The Best 업소’선정
금천구 기획홍보과 홍보팀 [2016-01-14 13:08]
- 이·미용업소 11개소를 ‘The Best 업소’로 선정
- ‘The Best 업소’ 표지판 부착으로 영업자간 서비스 경쟁유도
- 평가결과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관내 610개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성적이 우수한 ‘The Best 업소’ 11개소를 선정했다.

구는 명예공중위생 감시원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5개반 10명을 점검반으로 구성하고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현장방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항목은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으로 나누어, 미용기구 소독장비, 미용기구, 세면대, 물품보관함, 수건 등의 청결상태, 영업신고증·면허증·최종지불요금표 등의 게시여부 등을 점검했다.

점검을 통해 최우수업소 131개소, 우수업소 38개소, 일반관리업소 422개소를 선정됐다. 최우수업소를 대상으로 자체심사를 진행해 11개 업소를 ‘The Best 업소’로 최종 선정했다. 평가결과는 금천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11개 업소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The Best 업소’ 표지판을 부착했다. 또 영업자간 선의의 서비스 경쟁을 통해 지속적인 고품질의 위생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이·미용업소 뿐만 아니라 숙박·목욕·세탁업소 등 공중위생업소에 대해서도 매 2년 마다 위생 관리 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해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금천구 관계자는 “앞으로 영업자 스스로 업소를 점검하는 자율점검을 강화하고, 위생서비스가 낮게 평가된 업소에 대해서는 꾸준히 민관합동 점검을 실시하는 등 위생관리 수준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 위생과(2627-26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천구는 최종 선정된 11개 업소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The Best 업소표지판을 부착했다>


대전사랑 핫 클릭
대덕구‘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실무추진단’…발전방안 소통
대전시, 학원가 등 불법주정차 상습민원지역 해결 나선다
대전시, 원자력연구원 방사능폐기물 무단폐기 엄중경고
내년부터 승용차요일제 운휴일 주중 운전자 마음대로 선택 가능해진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대덕구‘경쟁력 있는 산업..t
지진대응 종합대책으로 도..t
“얘들아 잠시 쉬었다가자..t
119구조대 실전같은 훈련t
도시구경 한번 해볼까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