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오락실 부동산 자동차 취업 알바 줄광고 DJ마트 업체정보 학원정보 뉴스
뉴스 맛집 문화/공연 관광 숙박 교통 쇼핑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업체등록 이벤트 병원정보
최종편집일 : 2017-07-30 (일)
전체기사 정치/행정 경제/과학 사회 교육 문화/스포츠 지역대학가 맛집뉴스 건강/뷰티 선관위소식 우리지역소식 제보하기
 뉴스 홈 > 대전시 > 사회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엄마) 인문학 아카데미' 연다
서울시교육청 [2016-06-22 16:06]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5월 19일 ~ 6월 23일(6주간) 매주 목요일 오전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27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엄마) 인문학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 이번 아카데미는 경쟁과 실적 중심의 사회문화로 인해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는 인문학의 가치를 함께 깨닫고, 생활 속에서 인문학적 관점으로 자녀 및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 마련하였다.



□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는 인문학의 필요성에서부터 역사, 예술, 철학, 정치, 문학까지 다양한 주제로 총 6회 연속 김경집 인문학자와 함께 진행한다. 구체적인 주제는 △왜 지금 우리는 책을 읽고 인문학을 공부하는가? △역사는 무엇을 보라 하는가? △예술은 사회의 거울이다 △철학은 내가 주인이 되게 하는 성찰이다 △정치는 삶이고 경제는 사상이다 △문학은 내 숨이다 등으로 구성되었다.



□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시작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6일까지 ‘서울독서교육지원본부(book.sen.go.kr)’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였다.



□ 강좌를 신청한 김진아 학부모는 “작년에 너무 듣고 싶었는데 놓쳐서 정말 아쉬웠다. 올해는 신청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라며 강좌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작년보다 연수생을 100여 명 정도 늘렸는데도, 신청당일 인원이 마감되어 대기자 명부에라도 올려달라는 요청이 많아 매우 안타까웠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며 상상력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사랑 핫 클릭
대덕구‘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실무추진단’…발전방안 소통
대전시, 학원가 등 불법주정차 상습민원지역 해결 나선다
대전시, 원자력연구원 방사능폐기물 무단폐기 엄중경고
내년부터 승용차요일제 운휴일 주중 운전자 마음대로 선택 가능해진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대덕구‘경쟁력 있는 산업..t
지진대응 종합대책으로 도..t
“얘들아 잠시 쉬었다가자..t
119구조대 실전같은 훈련t
도시구경 한번 해볼까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